2023년 성수동 카페거리 핫플 인생사진 포토존 소개

728x90
반응형

 

인생에 남는 것은 사진뿐! 요즘 핫플, 핫플레이스가 어디지?라고 묻는 다면 단연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성수동 카페거리 다녀왔습니다. 디올 성수를 필두로 수많은 카페와 편집샵, 맛집들이 모여있는 곳이죠.

 

 

 

성수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이곳은 2호선 노선의 특성상 서울 전역에서 접근하기 쉽다고 몰 수 있죠. 

디올 성수 팝업스토어

성수동에 왔다 하면 여기는 꼭 들려야 하는 곳이죠? 건물 외관이 정말 특이하고 화려해서 인기가 많고, 디올이라는 상표자체가 명품이다 보니 더 주목을 받는 것 같습니다.

가장 사진 찍기 좋을 때는 일몰 직전이나 일몰이 시작되는 시기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하늘이 아직 밝지만 조명이 켜져서 아주 예쁜 배경이 됩니다.

 

 

디올 성수 옆 시계탑

디올 성수에서 성수역 방향의 오거리가 있는데 그곳에 마련되있는 시계탑에도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습니다. 일몰이 시작되는 저녁쯤 되면 이곳도 조명이 켜지기 때문에 더 예쁜 배경이 되니 참고하세요.

 

 

카페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

빵이 맛있기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오래된 집을 개조해서 재탄생 시킨듯한 외관에 사람들이 많이 옵니다.
특히나 입구 앞에 빵 조형물이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죠.

빵 조형물이 생각보다 크기가 있어서 여자분들 같은 경우 옆에서 쭈그려 앉아서 찍으면 나름 귀엽게 보일 듯싶습니다. 

멜로워 건물의 한 귀퉁이. 어두운 저녁에는 감성적인 불빛과 만나 색다른 느낌을 보여줍니다. 

 

 

피치스 도원, 노티드 성수 피치스

패션아이템을 파는 복합문화공간이자 카페인 일명 피치스 입니다. 슈퍼카 등 유니크한 자동차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다면 꼭 들려보세요. 워낙 리뷰가 많은 곳이라 자세한 설명은 패스~

 

쎈느 편집샵 Scene

편집샵이자 감성카페 쎈느. 이곳도 유명한 곳이죠. 지금은 겨울이라 건물 앞 공터를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있지만 날씨가 풀린 날에는 테라스로 활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 테라스에서 건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또 추억이 되겠죠.

건물 앞에 전에 없었던 작은 트레일러가 있었어요. 조형물로  일부러 가져다 놨는지는 모르겠지만 배경으로 트레일러 살짝 걸치게 하고, 그 앞에 서서 찍어도 예쁠 것 같아요.

건물 바로 앞에서 가득 찬 배경으로 한장 찍어보세요.

테라스가 한쪽으로 치워져 있더군요. 겨울이라 그렇겠죠. 근데 이곳이 진짜 핫플이라고 느낀 게 이 추운 날에도 몇몇 분이 의자에 앉아 계시더라고요. 사람을 피해서 사진 찰칵.

저는 저녁에 찍어서 그렇지만, 환한 낮에 찍으면 더 좋을 것 같은 곳입니다.

 

 

그 밖에 

한식요리에 술한잔 할 수 있는 동구식당의 한쪽 벽면. 의자에 앉아 사진 찍어 보세요. 배경이 너무 이쁘죠?

지나가다가 눈에 띈 파인드엘리스FINDELISE 편집숍 가는 벽면이 꾸며져 있습니다. 배경으로 인증샷 남기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도 찰칵.

성수동 꽃집 와일드 가든입니다. 주말 저녁에는 문이 닫혀있지만 조명은 은은하게 켜져 있어 감성적인 분위기라 한번 찍어봤습니다. 

 

마무리

정말 먹을거리 볼거리 등이 많은 곳 성수 카페 거리입니다. 그냥 사람 보는 재미로 가도 좋을 듯싶더라고요. 정말 예쁜 카페들이 많아서 한 번만 방문할 곳은 아닌 듯싶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디올 성수 보다 인기 많은 곳인 감자탕집을 찍어봤습니다. 사진 옆으로 줄이 더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